Notice: Function _load_textdomain_just_in_time was called incorrectly. Translation loading for the neve domain was triggered too early. This is usually an indicator for some code in the plugin or theme running too early. Translations should be loaded at the init action or later. Please see Debugging in WordPress for more information. (This message was added in version 6.7.0.) in /hermes/walnacweb07/walnacweb07am/b145/moo.leejinnet/wordpres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6114
Won Kyung Cho Solo Exhibition – CICA
Skip to content

Won Kyung Cho Solo Exhibition

    조원경 개인전
    CICA Museum, Flexspace-Section C Solo Exhibition
    September 6-19, 2024
    2024.09.06-19

     

    Screen Loading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개인의 내면 여행을 시각적으로 탐구한 페인팅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어린 시절의 행복했던 기억들을 추적하는 과정과, 성장하면서 맞닥뜨린 불행과 불편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배경에 있는 스트라이프는 화면 조정 시간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화면이 조정되면서 각 스트라이프가 서서히 변형되고, 이 과정에서 하나씩 행복했던 기억들이 떠오르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독특한 방식은 과거의 순수한 행복을 상기시키며, 그 기억들이 대부분 5세에서 6세 시절에 집중되어 있음을 드러냅니다. 이러한 시기에 경험한 행복이, 성인이 되어가면서 겪게 되는 불행과 힘듦과 비교됩니다.

    작품은 그 시절의 기억을 되살리며, 동시에 성장하면서 겪는 내적 갈등과 불편함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많은 아이들이 바라보는 묘한 불편함을 강조하기 위해 어린이 초상화를 여러 개 디스플레이하였고, 의자의 높이를 조절하여 불편함을 더욱 부각시키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캔버스 의자를 통해 앉아 있을 때 부서질 것 같은 불안감을 전달하며, 관람객들이 작가의 내면적 감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전시는 화면 조정에 따라 떠오르는 행복한 기억들과, 과거와 현재, 행복과 불행, 내면의 갈등을 동시에 드러내며, 감상자에게 자신의 경험을 되돌아보고 느껴볼수있는 경험을 드리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