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민 개인
L Gallery Section A, CICA Museum
June 14-18, 2023
2023.06.14-18
Metro Project 2022_record of Space (메트로 프로젝트 2022_공간의 기록)
<메트로 프로젝트 2022_공간의 기록>은 현대의 동시대적 사회를 살아가는 삶을 볼 수 있는 메트로(Metro)라는 공간을 제3자의 시선으로 관찰하고 표현하였습니다. 각 호선에서 보여지는 각양각색의 사람들 그리고 삶의 형태, 시간대에 따라 사는 곳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미생물의 변화 등, 지하철이라는 특수한 공간 안에서 현대인들의 모습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합니다. 이 작업은 관람자에게 무엇보다 오랫동안 현대사회의 코드로 기억될 ‘코로나 팬데믹’ 이라는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 줌으로써, 함께 버티고 이겨낸 서로에게 격려하며 여전히 현대사회의 고단함 속에 살아가는 평범한 우리의 삶을 거울처럼 비춰 보여줌으로써 소외되지 않은 <우리의 사회>라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로 전달되어지기를 바라는 작가의 마음을 담아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 아트과를 졸업하고, 일반대학원에서 판화를 전공한 작가 안혜민입니다. 디지털 작업을 중심으로 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을 주로 해왔으며, 최근 판화라는 전통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이 융합된 형태의 다양한 장르에 예술창작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Unknown’이라는 존재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나, 우리 그리고 사람과 현대 사회의 현상을 사진으로 찍거나 노트에 드로잉 하여 기록합니다. 공간의 움직임을 정지된 캔버스에 연속적으로 드로잉을 하거나 셀을 겹치게 하여 표현함으로써 시공간의 차원을 넘어 현상만 남는 기록을 남기는 아카이브 작업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