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ICA 키즈랩 10월 프로그램

    [3-4세 프로그램] 할로윈코스튬만들기

    1회 수업

    할로윈(Halloween)은 매년 10월 31일, 미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에요. 어린이들은 유령이나 괴물 등 다양한 코스튬을 입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Trick or Treat(과자를 주지않으면 장난칠거야)를 외치고 다녀요. cica 미술관 에서 할로윈을 맞이하여, 인디언 코스튬을 만들어볼까요?

    종이를 오려보면서 가위질 연습을 하고, 허리끈 위에 붙여서 인디언 옷을 만들어보아요. 후후 물감을 불어 왕관을 만들어보아요. 부들부들, 반짝반짝 다양한 질감과 무늬를 가진 재료들을 이용하여 나만의 인디언 코스튬을 만들어요. 

    어린이체험워크숍 “ 할로윈 코스튬 만들기” 는 할로윈 코스튬을 만들면서 가위질연습도 해보고, 물감놀이도 하면서 섬세한 관찰력, 소근육 발달, 창의력, 표현력을 함양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10월 새 프로그램]피카소 가면 만들기

    1회 수업

    할로윈 파티에 내가 직접 만든 피카소 스타일의 가면을 쓰고 깜짝 놀라게 해볼까요? 

    피카소는 여러 방면에서 본 모습을 한 곳에 합쳐서 그리는 “다시점(multiple perspective)”을 이용해 그림을 그렸어요. 3차원의 입체를 2차원인 평면에 모두 담고자 했어요. 이런 방법은 바로 아프리카 조각상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거에요. 앞, 뒤, 양 옆, 위, 아래의 모습이 모두 담긴 “다시점” 가면을 만들어 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피카소 가면 만들기”는 입체파의 대표화가인 피카소의 작품을 감상하고, 입체파의 다시점개념을 알아보는 프로그램 입니다. 거울을 통해 여러 방향에서 보는 모습을 관찰하여 그려보고, 가면 속에 자유롭게 배치해보아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미술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입체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비례, 균형, 통일성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잭슨폴록처럼 액션페인팅

    1회 수업

    미국 추상 표현주의 대표 화가 잭슨 폴록 처럼 그림을 바닥에 놓고 물감을 뿌려볼까요?
    붓으로 그리지 않고 동작을 통해 물감을 뿌리면 우리가 의도하지않은 다양한 모습이 나타나요. 우리의 힘이 그려내는 우연적인 그림이에요.그려진 결과 보다는 그림그리는 행위를 중요시 하는 액션페인팅은 세계 2차 대전 이후 뉴욕을 중심으로 미국 화단을 지배했어요. 물감을 뿌리는 행위와 종이 속에 나타나는 결과를 통해 우리의 근육이 만들어내는 힘을 간접적으로 느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잭슨 폴록처럼 액션페인팅”은 잭슨 폴록의 액션페인팅과 에너지 개념을 결합하여 미술과 과학을 아우르는 프로그램 입니다. 물감과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에너지의 흔적을 종이에 담아보아요. 잭슨 폴록처럼 작업의 과정을 중시하며 자유롭고 즉흥적인 표현을 통하여 창의력과 담대한 표현력을 함양하고 자유로운 표현 방법을 만끽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어로 미술하자

    1회 수업

    영어는 공부일까? 영어는 넓은 세상을 향한 문이에요! 영어를 통해 언어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시각을 배울 수 있어요.외국인 미술 선생님과 재미있는 아트북 및 영문책을 함께 읽어보며, 이야기하고 그림을 그려 보아요.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다른 친구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은 쑥쑥,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시각도 부쩍 커져 있을거에요.

    마티스처럼 그려보자

    1회 수업

    마티스처럼 가위로 그림을 그려볼까요?

    쓱싹쓱싹 종이를 오려내면서 단순화된 형태와 극대화된 색의 만남을 느껴보아요. 다양한 모양을 화면위에 구성하고, 그 위에 마티스의 인물 드로잉을 스텐실 해보아요. 스텐실은 마티스가 아트북을 제작할 때 사용한 판화기법이에요. 컷아웃 기법과 스텐실 기법은 마티스가 건강 악화로 움직일 수 없을 때 미술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작업이에요. 컷아웃 기법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 마티스처럼 그려보자” 은 야수파의 대표 화가인 마티스의 작품을 알아보고, 컷아웃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보며 마티스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가위로 자유롭게 종이를 오려 즉흥적으로 종이 조각을 배치하고, 판화의 기법 중 하나인 스텐실 기법을 통해 작품을 만드는 과정은  비례, 균형, 통일성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차가운 색, 따뜻한 색

    1회 수업

    눈을 감았다 떠볼까요? 눈 앞에 무엇이 있나요? 빨, 주, 노, 초, 파, 남, 보 다양한 색과 빛이 이 세상을 가득 채우고 있어요. 빛을 기반으로 하는 색을 만들어보고, 물감을 기반으로 하는 색을 만들어보며 빛과 색의 삼원색을 알아보아요. 온도에 따라 색을 분류할 수 있어요.  빨간색과 주황색은 따뜻한 느낌의 색인 파란색과 청록색은 차가운 느낌의 색이에요.  색의 온도에 따라 나눈 종이들을 이용하여 차가운 느낌의 방. 따뜻한 느낌의 방을 만들어서 각각 어떤 느낌이 드는 지 생각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차갑고 따뜻한 색”은 색과 빛에 대한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색과 빛이 주는 순수한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빛과 색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색의 온도에 따라 각각의 색이 어떠한 느낌인지 생각하는 과정 속에서 탐구심, 사고력, 표현력을 함양합니다.

    나도 패션디자이너

    1회 수업

    옷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평면과 입체의 관계를 소개합니다. 2차원인 패턴이 어떻게 3차원인 옷으로 발전하는지 패턴의 구조를 살펴보아요. 부들부들, 까칠까칠 반짝반짝... 다양한 질감과 무늬를 가진 재료들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나만의 옷을 만들어보아요.
    나만의 옷을 디자인하는 과정은 선, 질감, 통일성, 비례, 균형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패션디자인은 예술, 생활, 기술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되어있는 분야로 창의력과 표현력, 공감각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취소 수수료 안내:

    취소일 ————— 취소수수료
    예매(발권) 후 7일 이내: 없음 (단 페이앱 결제 수수료 발생시 수수료 제하고 환불)
    예매(발권) 후 8일 ~ 관람일 7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10%
    관람일 6일 전 ~ 관람일 3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20%
    관람일 2일 전 ~ 취소마감일시까지: 티켓 금액의 30%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예매 후 7일 이내라도 취소시점이 관람일로부터 7일 이내라면 그에 해당하는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관람일 당일 발권하신 건은 취소/변경/환불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