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ICA 키즈랩 11월 프로그램

    [주말 이벤트]미션 런닝맨: 지도 보물찾기

    오리엔티어링이란 , 나침반과 지도만을 이용해 빨리 도착하는 것을 겨루는 스포츠로 북유럽국가에서 정규 교과목인 스포츠예요. 정해진 지점을 최대한 빠르게 순차적으로 통과하며 빠른 지도 독보력과 판단력, 지력, 체력을 동시에 겨루는 경기 랍니다. 

    낙엽이 바스락 거리고 가을 냄새가 가득한 미술관 정원에서 가족과 함께 나침반과 지도를 들고 숨겨진 보물을 모두 찾아보아요. 나침반 보는 법, 지도 보는 법을 몸소 경험하며 익숙해지는 시간이랍니다.

    누가 먼저 모든 보물을 찾을까요?

    [3-4세 프로그램] 뾰족뾰족 가을 고슴도치

    1회 수업

    살랑살랑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어요. 가을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나무들은 알록달록 빨강 노랑 옷으로 갈아입어요. 시원한 바람에 나뭇잎이 우수수수 떨어져요. 밤나무 밑에는 뾰족뾰족 밤송이가 떨어져있어요. 

    밤송이가 생각나는 뾰족뾰족 고슴도치를 만들어보아요. 찰흙으로 조물조물 나뭇가지를 꽂아 만들어요. 고슴도치와 닮은 뾰족한 집을 꾸며줄까요? 고슴도치의 집 옆에는 알록달록 단풍나무가 있어요. 

     어린이체험워크숍 “뾰족뾰족 가을고슴도치” 는 고슴도치와 집을 만들면서 찰흙, 물감, 구슬등 이용하여 섬세한 관찰력, 소근육 발달, 창의력, 표현력을 함양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11월 새 프로그램]네모네모 로봇팔 몬스터

    1회 수업

    우유상자, 주사위, 과자상자 모두 사각형 6개가 모여서 만들어져요. 사각형 6개를 어떻게 연결하면 상자가 될까요? 동그란 기둥은 어떻게 연결되어 만들어진 것일까요? 상자를 이용하여 육면체와 원기둥의 전개도를 자연스럽게 이해해보아요. 그리고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한 쭉쭉 늘어나는 가제트 로봇팔을 가진 상자 몬스터를 만들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네모네모 로봇팔 몬스터”는 미술, 수학, 공학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입니다. 몬스터를 직접 만드는 과정은 예술의 조형원리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창의력과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또한, 육면체, 원기둥의 전개도와 로봇팔의 원리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공학적 사고를 함양합니다.

    잭슨폴록처럼 액션페인팅

    1회 수업

    미국 추상 표현주의 대표 화가 잭슨 폴록 처럼 그림을 바닥에 놓고 물감을 뿌려볼까요?
    붓으로 그리지 않고 동작을 통해 물감을 뿌리면 우리가 의도하지않은 다양한 모습이 나타나요. 우리의 힘이 그려내는 우연적인 그림이에요.그려진 결과 보다는 그림그리는 행위를 중요시 하는 액션페인팅은 세계 2차 대전 이후 뉴욕을 중심으로 미국 화단을 지배했어요. 물감을 뿌리는 행위와 종이 속에 나타나는 결과를 통해 우리의 근육이 만들어내는 힘을 간접적으로 느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잭슨 폴록처럼 액션페인팅”은 잭슨 폴록의 액션페인팅과 에너지 개념을 결합하여 미술과 과학을 아우르는 프로그램 입니다. 물감과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에너지의 흔적을 종이에 담아보아요. 잭슨 폴록처럼 작업의 과정을 중시하며 자유롭고 즉흥적인 표현을 통하여 창의력과 담대한 표현력을 함양하고 자유로운 표현 방법을 만끽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나도 패션디자이너

    1회 수업

    옷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평면과 입체의 관계를 소개합니다. 2차원인 패턴이 어떻게 3차원인 옷으로 발전하는지 패턴의 구조를 살펴보아요. 부들부들, 까칠까칠 반짝반짝... 다양한 질감과 무늬를 가진 재료들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나만의 옷을 만들어보아요.
    나만의 옷을 디자인하는 과정은 선, 질감, 통일성, 비례, 균형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패션디자인은 예술, 생활, 기술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되어있는 분야로 창의력과 표현력, 공감각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피카소 가면 만들기

    1회 수업

    할로윈 파티에 내가 직접 만든 피카소 스타일의 가면을 쓰고 깜짝 놀라게 해볼까요?

    피카소는 여러 방면에서 본 모습을 한 곳에 합쳐서 그리는 “다시점(multiple perspective)”을 이용해 그림을 그렸어요. 3차원의 입체를 2차원인 평면에 모두 담고자 했어요. 이런 방법은 바로 아프리카 조각상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거에요. 앞, 뒤, 양 옆, 위, 아래의 모습이 모두 담긴 “다시점” 가면을 만들어 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피카소 가면 만들기”는 입체파의 대표화가인 피카소의 작품을 감상하고, 입체파의 다시점개념을 알아보는 프로그램 입니다. 거울을 통해 여러 방향에서 보는 모습을 관찰하여 그려보고, 가면 속에 자유롭게 배치해보아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미술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입체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비례, 균형, 통일성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마티스처럼 그려보자

    1회 수업

    마티스처럼 가위로 그림을 그려볼까요?

    쓱싹쓱싹 종이를 오려내면서 단순화된 형태와 극대화된 색의 만남을 느껴보아요. 다양한 모양을 화면위에 구성하고, 그 위에 마티스의 인물 드로잉을 스텐실 해보아요. 스텐실은 마티스가 아트북을 제작할 때 사용한 판화기법이에요. 컷아웃 기법과 스텐실 기법은 마티스가 건강 악화로 움직일 수 없을 때 미술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작업이에요. 컷아웃 기법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 마티스처럼 그려보자” 은 야수파의 대표 화가인 마티스의 작품을 알아보고, 컷아웃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보며 마티스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가위로 자유롭게 종이를 오려 즉흥적으로 종이 조각을 배치하고, 판화의 기법 중 하나인 스텐실 기법을 통해 작품을 만드는 과정은  비례, 균형, 통일성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영어로 미술하자

    1회 수업

    영어는 공부일까? 영어는 넓은 세상을 향한 문이에요! 영어를 통해 언어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시각을 배울 수 있어요.외국인 미술 선생님과 재미있는 아트북 및 영문책을 함께 읽어보며, 이야기하고 그림을 그려 보아요.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다른 친구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은 쑥쑥,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시각도 부쩍 커져 있을거에요.

    취소 수수료 안내:

    취소일 ————— 취소수수료
    예매(발권) 후 7일 이내: 없음 (단 페이앱 결제 수수료 발생시 수수료 제하고 환불)
    예매(발권) 후 8일 ~ 관람일 7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10%
    관람일 6일 전 ~ 관람일 3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20%
    관람일 2일 전 ~ 취소마감일시까지: 티켓 금액의 30%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예매 후 7일 이내라도 취소시점이 관람일로부터 7일 이내라면 그에 해당하는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관람일 당일 발권하신 건은 취소/변경/환불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