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A 미술관에서는 2015년 8월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및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1.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의식주’를 주제로 실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만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디자인 감각 및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날짜: 2015년 8월 8일, 15일, 22일
시간: 토요일 1시 반 ~ 4시, 2시간 30분
대상: 가족
프로그램 안내:
8월 8일 토요일 1시 반 ~ 4시
의: 커플 룩으로 우리가족은 뭉친다!
- 실내 활동. 가족이 함께 가족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8월 15일 토요일 1시 반 ~ 4시
식: 내 밥그릇은 내가 디자인한다!
- 실내 활동. 가족이 함께 통일된 디자인으로 도자기를 채색해본다. 채색된 도자기는 2주 후에 완성되어 받아볼 수 있다.
8월 22일 토요일 1시 반 ~ 4시
주: 아빠와 함께 아지트를 구축하라!
- 실내 활동 및 야외 활동: 가족과 함께 아지트를 디자인, 설계도에 의해 실제로 만들어본다.
강사소개
이현영
Pratt Institute 졸업 (New York, U.S.A)(서양화, 판화 M.F.A)
중등 영재교육 예능과정 직무연수 강사 (서울시 교육 연수원 2004,2005)
한국 영재원: 미술 영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연구 참여(2007)
2014 개정판 고등학교 교과서미술 창작, 미술과 문화 집필(출판사 씨마스)
삼성 크리에이티브 맴버십 중등 프로그램 개발, 20132014 맴버십 맨토로 참여.
현재: 서울 중등 미술 영재프로그램 강사 (서부, 대방, 강서, 동부교육청)
초등학교 특수학급 미술 강사 (언남초, 도성초, 신답초, 소의초)
한예종, 공주대 강사, 민족 건축인 협의회 여름 건축학교 강사
2. 예비 애니메이터 및 웹툰 아티스트들을 위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웹툰은 작가 개인의 개성과 역량을 펼쳐 보일 수 있는 동시에 대중성과 인터넷을 통한 파급력이 큰 매력적인 장르입니다. 미디어와 방송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제2의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원 소스 멀티 유즈로써 웹툰이 뜨고 있기 때문에, 요즘 전국 초중고생들에게 웹툰 배우기 붐이 일고 있습니다. CICA 미술관에서는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모시고 웹툰에 대해서 배워보고 실제로 제작해보는 여름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날짜: 2015년 8월 6일 ~ 27일
시간: 목요일 오후 1:30-4:30, 중 고등학생 3시간, 주1회, 4주 프로그램
대상: 중고등학생
개인 준비물: 스케치북, 드로잉 도구, 노트북, 뱀부 타블렛
프로그램 안내:
캐릭터 만들기, 스토리텔링 구성하기, 스토리 섬네일 만들기, 컷 나누기와 구도의 기본, 전체적인 최종본 만들어 보기 등을 습득함을 통해 스스로 웹툰을 제작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운다.
깅사소개
김세미
이화여자 대학교 시각 디자인과를 졸업
Calarts에서 Film/ video: Animation 전공
상암 CJ의 게임, 시네마틱 파트 근무.
블리자드, 넥슨 등의 게임회사, 세종 문화회관, 예술의 전당 등의 공연 미술, 스타벅스, 롯데, 서울시, 인천 미래로 등등 많은 회사들과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순천향 대학교 영화 애니메이션과에서 강의를 맡고 있으며, 기타 여러 대학에서 특강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