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수업]
마티스 추상미술 그리기 또는 고흐처럼 두껍게 그려보기 (만5세~성인)
거장의 그림을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그려볼 수 있는 수업입니다. 어린이 또는 어른 단독 수강 가능합니다.
야수파의 대표 화가인 앙리 마티스는 강렬한 표현과 강한 붓질, 과감한 원색처리 그리고 대상에 대한 단순화된 형태와 눈에 보이는 색채가 아닌 마음에 느껴지는 색채를 밝고 거침없이 표현했어요.
반면 고흐는 나이프나 손가락을 이용해 그리거나, 물감 튜브를 그대로 짜서 사용하는 방식인 임파스토 기법을 사용해 두껍게 쌓아 거친 질감과 입체감 있는 그림을 그렸지요. 물감을 두텁게 사용하면 나타나는 우연적인 텍스쳐와 강한 입체감을 느껴보세요.
마티스 또는 고흐의 기법을 사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명작을 그려보아요.
나만의 슬리퍼 만들기 (만 3세 이상-만 7세)
쿵쿵 소리가 나게 뛰고 싶을 때도, 직접 꾸밀 수 있는 슬리퍼라면 더 애착이 가지요. 내가 만든 슬리퍼로 아기를 깨우지 않게 조용히 걸을 수 있어요!
우리집을 조용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나만의 슬리퍼를 직접 만들어 봐요. 내가 직접 꾸미는 예쁜 슬리퍼는 애착인형보다 더 소중한 물건이 될 거예요~
[이벤트] 팔랑팔랑 연을 만들어 보자 (만2세-13세)
선선하고 높고 맑은 가을 하늘에 형형색색의 연으로 수 놓아 보아요. 나무에 매달아 놓으면 바람의 방향을 알려주는 바람자루가 되어요. 야외이벤트 “팔랑팔랑 종이연 만들기” 시간에는 CICA미술관 정원에서 종이 연을 만들어 보아요. CICA미술관 정원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푸르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 그리고 자연을 느껴보아요.
구조를 알자! 의자만들기 (만 3세 이상-만 7세)
구조란 무엇일까요? 구조는 여러 작은 단위들이 모여 만들어 진 형태로 설계에 따라 여러가지 재료들이 모여 만들어 진 것들이에요. 건축물, 장난감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의자가 얼마나 다양하게 디자인 될 수 있는지 세상의 기발한 의자들을 배워보고, 나만의 의자를 디자인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