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ICA 키즈랩 12월 프로그램

    [STEAM 창의력 아카데미] STEAM 과학 실험대회

    STEAM 창의력 아카데미에서 미국의 과학 올림피아드를 기반으로 STEAM 창의력 과학 실험 대회를 개최합니다. 본 대회는 미국 공학 박사와 인문예술학 박사의 감수로 기획 진행됩니다. 어린이들이 융복합적 사고와 창의력을 함양하고 추후 국내 및 세계 올림피아드 참여의 기반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 시간 : 토, 일 13:00 - 14:30
    • 대상 : 유치원 (만 5세 이상) 초등학교 재학생
    • 주제 : 달걀을 지켜라!

     

    [12월 이벤트]  크리스마스 과자집 만들기

    미국,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진저브레드 하우스를 만든답니다. 우리도 알록달록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에서 눈 쌓인 과자집을 만들면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려볼까요. 여러가지 과자, 초콜릿, 사탕을 이용하여 나만의 과자집을 만들어 보아요. 

    [만 3세 수업 ]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1회 수업

    반짝 반짝 빛나는 트리와 여기저기에서 캐롤이 들리는 12월이에요. 12월에는 우리 친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가 있어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면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만들어 보아요.  알록달록 예쁜 모양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1년 동안 쌓은 추억을 기념하는 오너먼트를 만들어 꾸미기도 해요. 우리도 1년동안 있었던 일들을 추억하며 알록달록 오너먼트를 만들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오너먼트를 만들면서 가위질 연습도 해보고, 다양한 재료를 탐색하고 관찰하면서 섬세한 관찰력, 소근육 발달, 창의력, 표현력을 함양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빙글빙글 움직이는 장난감

    1회 수업

    빙글빙글 움직이는 오토마타 장난감을 만들어보아요. 동그란 원판 모양의 톱니 두개가 맞물리면서 빙글빙글 돌아가요. 스스로 움직이는 기계라는 뜻의 오토마타는 예술과 과학이 만난 새로운 예술 장르랍니다. 빙글빙글 회전운동이 위 아래 상하 운동으로 변하는 캠 오토마타를 이용해 나만의 크리스마스 오토마타 장난감을 만들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빙글빙글 움직이는 장난감”은 움직이는 예술 작품을 뜻하는 키네틱아트를 만들어보는 수업입니다. 키네틱 아트를 감상하고, 기계공학과 로봇공학의 기초가 되는 캠 구조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나만의 오토마타 장난감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역학적 감각과 동시에 섬세함, 창의력 등의 예술적 감각을 함양합니다.

    나도 패션디자이너

    1회 수업

    부들부들, 까칠까칠 반짝반짝... 다양한 질감과 무늬를 가진 재료들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나만의 코스튬을 만들어보아요. 옷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평면과 입체의 관계를 소개합니다.  2차원인 패턴이 어떻게 3차원의 옷으로 발전하는지 패턴의 구조를 살펴보아요.

    나만의 옷을 디자인하고, 직접 만드는 과정은 선, 질감, 통일성, 비례, 균형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더 나아가 패션디자인은 예술, 생활, 기술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되어있는 분야로 창의력과 표현력, 공감각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칼더와 색깔그림자 놀이

    1회 수업

    그림자는 왜 생길까? 당연하게 여겨지는 이 현상은 과학은 물론이고 미술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답니다. 미술의 기본 조형요소 중 하나인 명암은 사물의 형태와 입체감을 나타내는데 필수적입니다.

    어린이 체험 워크숍 “칼더의 색그림자 모빌”는 빛의 투과 원리와 새로운 조각 영역을 개척한 칼더의 작품을 결합한 프로그램 입니다. 그림자의 원리를 파악하고, 투명한 물체와 불투명한 물체의 그림자가 어떻게 다른지 관찰합니다. 빛의 투과와 반사를 이해하며 투명한 필름위에 그림을 그려 모빌 오브제를 만들어 보아요. 균형감을 생각하며 오브제를 연결해 볼까요? 어떻게 하면 평형을 유지하며 여러 크기의 오브제를 연결할 수 있을까요?

    그림자 모양을 추론하는 과정은 탐구심과 사고력을 함양합니다. 빛과 그림자의 관계를 이해하고 오브제를 균형감 있게 연결하는 과정은 사고력과 창의력, 지적호기심, 균형감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로스코처럼 색 표현하기

    1회 수업

    나의 기쁨은 어떤 색일까요?
    세계 2차 대전 이후 뉴욕을 중심으로 미국 화단을 지배 했던 추상표현주의는 전쟁으로 황폐화된 인간의 감정을 치유했어요. 잭슨 폴록은 뿌리는 방식으로 표현했다면, 마크 로스코는 커다란 캔버스 속 사각형 형태의 색면을 통해 시각적 다채로움과 색채를 통해 느껴지는 여러 감정으로 우리의 마음을 달랬어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로스코처럼 색 표현하기”는 추상표현주의 대표 화가인 마크 로스코의 작품을 통해 색채와 감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프로그램 입니다. 마크 로스코 작품을 감상하면서 어떤 감정이 드는 지 함께 토론해보고, 색의 의미와 상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마크 로스코처럼 색을 통해 나의 감정을 표현해보아요.

    마티스 처럼 그려보자

    1회 수업

    마티스처럼 가위로 그림을 그려볼까요?
    쓱싹쓱싹 종이를 오려내면서 단순화된 형태와 극대화된 색의 만남을 느껴보아요. 다양한 모양을 화면위에 구성하고, 그 위에 마티스의 인물 드로잉을 스텐실 해보아요. 스텐실은 마티스가 아트북을 제작할 때 사용한 판화기법이에요. 컷아웃 기법과 스텐실 기법은 마티스가 건강 악화로 움직일 수 없을 때 미술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작업이에요. 컷아웃 기법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보아요.
    어린이 체험 워크숍 “ 마티스처럼 그려보자” 은 야수파의 대표 화가인 마티스의 작품을 알아보고, 컷아웃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보며 마티스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가위로 자유롭게 종이를 오려 즉흥적으로 종이 조각을 배치하고, 판화의 기법 중 하나인 스텐실 기법을 통해 작품을 만드는 과정은 비례, 균형, 통일성 등 예술의 구성요소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섬세한 안목을 키울 수 있답니다.

    취소 수수료 안내:

    취소일 ————— 취소수수료
    예매(발권) 후 7일 이내: 없음 (단 페이앱 결제 수수료 발생시 수수료 제하고 환불)
    예매(발권) 후 8일 ~ 관람일 7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10%
    관람일 6일 전 ~ 관람일 3일 전까지: 티켓 금액의 20%
    관람일 2일 전 ~ 취소마감일시까지: 티켓 금액의 30%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예매 후 7일 이내라도 취소시점이 관람일로부터 7일 이내라면 그에 해당하는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관람일 당일 발권하신 건은 취소/변경/환불 불가합니다.

    *관람일 당일에는 취소/ 환불 불가 합니다.